공감빌리지 유성구 전동보조기기 운전연습장 기관견학
페이지 정보
작성자 중촌사회복지관 댓글 0건 조회 42회 작성일 25-09-30 09:30본문
중촌사회복지관 공감빌리지는 2025년 9월 26일, 유성구 전동보조기기 운전연습장을 방문하였습니다. 이번 활동에서는 의료용 스쿠터 안전교육과 운전 연습을 통해 실제 생활 속에서의 이동권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특히 공감빌리지 구성원 중 휠체어를 이용하는 참여자는 직접 스쿠터를 운전해보며 큰 도움을 받았다고 전해주셨습니다. 또한 자원봉사자 친구들도 의료용 스쿠터를 직접 체험하며, 이동권이 얼마나 제한적일 수 있는지를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.
참여자분들의 소감도 다양했습니다.
“이렇게 운전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있어서 너무 즐겁게 참여하였습니다.”의료용 스쿠터 운전하는 게 겁이나서 이용하지 못했는데, 이렇게 연습하니 용기가 생겼어요. 다음에 또 오고 싶어요.”
“의료용 스쿠터 운전하는 게 겁이나서 이용하지 못했는데, 이렇게 연습하니 용기가 생겼어요. 다음에 또 오고 싶어요.”
“의료용 스쿠터 작동이 예민해서 운전 조작이 쉽지 않을 것 같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.”
이번 공감빌리지 활동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, 이동권의 소중함을 함께 배우고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. 앞으로도 중촌사회복지관은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. 공감빌리지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!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